<개역개정>
(요 1:1)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
(요 1:2)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
(요 1:3)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
(요 1:4)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
(요 1:5) 빛이 어둠에 비치되 어둠이 깨닫지 못하더라
(요 1:6) 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있으니 그의 이름은 요한이라
(요 1:7) 그가 증언하러 왔으니 곧 빛에 대하여 증언하고 모든 사람이 자기로 말미암아 믿게 하려 함이라
(요 1:8) 그는 이 빛이 아니요 이 빛에 대하여 증언하러 온 자라
(요 1:9) 참 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추는 빛이 있었나니
(요 1:10)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
(요 1:11)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하지 아니하였으나
(요 1:12)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
(요 1:13)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
<ESV>
(Jn 1:1) In the beginning was the Word, and the Word was with God, and the Word was God.
(Jn 1:2) He was in the beginning with God.
(Jn 1:3) All things were made through him, and without him was not any thing made that was made.
(Jn 1:4) In him was life, and the life was the light of men.
(Jn 1:5) The light shines in the darkness, and the darkness has not overcome it.
(Jn 1:6) There was a man sent from God, whose name was John.
(Jn 1:7) He came as a witness, to bear witness about the light, that all might believe through him.
(Jn 1:8) He was not the light, but came to bear witness about the light.
(Jn 1:9) The true light, which gives light to everyone, was coming into the world.
(Jn 1:10) He was in the world, and the world was made through him, yet the world did not know him.
(Jn 1:11) He came to his own, and his own people did not receive him.
(Jn 1:12) But to all who did receive him, who believed in his name, he gave the right to become children of God,
(Jn 1:13) who were born, not of blood nor of the will of the flesh nor of the will of man, but of God.
<본문내용>
태초에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십니다. 그가 만물을 지으셨고, 그 안에 있는 생명은 사람들의 빛입니다. 참빛이 세상에 와서 각 사람을 비추나 세상은 그를 알지 못했습니다. 그러나 그를 영접하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십니다.
창조자 예수 그리스도 1:1~3
헬라 철학자는 인간의 말(이성)을, 유대인은 창조자 하나님을 중요시합니다. 요한복음의 첫 구절은 ‘태초에’ 존재한 것이 ‘말씀’이라고 기록합니다. 헬라 철학자들은 이 단어를 보자마자 그들이 신봉하는 이성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. 하지만 유대인들은 ‘태초’와 ‘하나님의 말씀’이 결합된 것을 보고 창세기에 나오는 하나님의 창조를 말하고 있음을 곧 알아차렸을 것입니다. 그런데 그들이 받아들이기 힘들어한 것이 있습니다. 창조 시에 ‘말씀’이 계셨고, 그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창조하셨다는 것입니다.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인의 관점입니다. 하나님과 함께 인격이신 말씀을 창조자로 받아들여 삶의 근원으로 삼는 사람이 바로 그리스도인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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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한이 하나님과 함께 창조자로 묘사하는 분은 누구인가요? 나는 어떤 대상을 삶의 근원, 믿음의 근원으로 삼고 있나요?
예수님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 1:4~13
창조자 예수님은 생명의 근원이십니다. 그분은 ‘생명’ 자체시며, 어둠 가운데 있는 사람들에게 ‘빛’이십니다. 다른 빛은 없습니다. 세례 요한도 그 빛이 아니라 빛의 증언자였습니다. 그런데 창조자가 자신이 지은 세계에 오셨지만, 사람들은 그분을 영접하지 않았습니다. 이방인들은 우상 숭배에, 유대인들은 선민사상에 빠져 어둠에 거하여 참빛이 왔을 때 알아보지 못했습니다. 그 빛이 드러나 모든 사람에게 비추고 있습니다. 이제는 이방인이든 유대인이든 가릴 것 없이 빛이신 창조자 예수님을 받아들이는 누구나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. 선민으로 태어나야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영접해야 하나님의 자녀로 태어나는 것입니다.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데 필요한 것은 오직 믿음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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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는 누가 얻을 수 있나요?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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